교육원 인사말

즐거운 평생의 배움, 광주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시작하세요.

지금 우리에게는 변화하는 직업환경에 적응하는 것과 더불어 즐거운 삶을 위한 평생교육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전 생애에 걸쳐 적절한 재취업교육과 정규교육 외의 학위 취득, 그리고 수준 높은 교양, 문화, 정보교육 등은 중요한 사회적 인프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시대를 선도하며 보건·의료·사회 분야로 특화되어 오랫동안 명성을 떨친 광주보건대학교는 2000년 교육부의 정식인가를 받아 평생교육원을 개설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21년간 지역사회와 주민의 발전을 위하여 취업지원, 문화, 취미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여 왔습니다.
최근 지식경제부에서 시행한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결과 2012, 2013, 2014년 각각 전체 4위, 2위,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5 전문대학 구조개혁평가에서 획득한 최상위 A등급은 광주보건대학교가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대학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우리 평생교육원은 보건의료 대학의 특성과 다양한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차별화된 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는 산림청으로부터 광주광역시 유일의 산림치유지도사 2급 과정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았으며 여러 자격ㆍ공인 취득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지역주민은 물론 재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행복한 삶의 실현을 목표로 취업지원, 학점인정 학사학위 취득 그리고 지역주민에 대한 다양한 강좌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기독교적 봉사 정신과 사회에 대한 대학의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교육수요자의 만족과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는 광주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여러분의 즐거운 삶을 응원하며 새로운 도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평생교육원 원장